16일 전남도청 방문 "광주.전남 업무보고" 및 나주 영산대교와 광주 한국광기술원 방문



이명박 대통령은 16일 전남도청에서 진행된 광주․전남 업무보고에서 “이제 광주ㆍ전남 지역이 낙후되었다는 과거의 고정관념은 떨쳐버리자. 첨단소재, 신재생에너지, 광(光)산업 같은 미래지향적 산업 육성에 매진하고 있는 이 지역에는 희망이 있고 미래가 있다”면서 “정부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올해 시ㆍ도 단위의 첫 업무보고인 이날 행사에서 “지구온난화와 기존 에너지 고갈 문제에 직면한 세계는 이른바 ‘그린 이코노미’로 대표되는 새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것은 선택이 아니라 우리가 반드시 이행해야 할 과제”라며 광주ㆍ전남의 미래지향적 사업계획을 평가했다.

또 지자체에 대한 중앙정부의 예산집행 문제와 관련, “경춘선 복선 전철화 사업도 당초 예산이 충분히 지원되지 않아 완공시기가 늦어질 뻔 했다”고 소개하면서 “예산집행 문제로 사업집중도가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관광자원 개발에 힘쓰고 있는 광주.전남을 위해서라도 호남 고속전철이 빨리 완공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신재생 에너지와 연구개발(R&D) 특구 조성, 관광사업 개발에 관한 예산은 우선적으로 내려 보내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업무보고 및 토론을 마친 뒤 영산강 상류에 위치한 수해 상습구간이기도 전남 나주시 영산대교 인근을 방문한데 이어 광주에 있는 한국 광기술원을 방문하여“저탄소 녹색성장의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광산업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