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독립기념관이 주최하고 경남 거창교육청이 후원하는 전시·교육프로그램인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행사를 거창 창남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지역순회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독립기념관에 찾아오기 힘든 지역에 직접 찾아가는 전시 및 교육 행사이다.

올해 안중근 의거 100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독립정신을 알리는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거창 지역의 초등학생 및 주민들에게 우리나라 역사를 올바르게 알림으로써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 향상에 기여하고, 국내 대표적인 역사교육기관으로서 독립기념관의 역할 강화 및 위상 확립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찾아가는 독립기념관(거창편)’의 주요 내용은 국민 역사교육의 장인 독립기념관 소개와 안중근의사에 관한 전시, ‘나도 꼬마 독립운동가!’ 체험활동으로 구성된다.

이번에는 특히 독립기념관에서 인기가 높은 4D 입체영화인 도토리훈장(독립운동관련 내용)도 상영될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활동은 ‘안중근 의사의 위인전을 완성하라!’,‘안중근 의거 100주년 기념엽서를 발행하라!’, ‘안중근 의사 의거의 정당함을 밝혀라’,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를 알려라’ 등 안중근 의사의 삶과 독립운동에 관한 임무를 수행하면서 나라사랑 정신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개막식에는 경남 거창군수, 거창교육장, 진주보훈지청장, 거창경찰서장, 창남초등학교장, 거창초등학교장, 독립기념관장 등 주요 인사들과 창남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