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은 8월 23일, 단국대학교 전 부총장 김상홍 석좌교수를 초청해 도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강사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김상홍교수는 '청렴 실현과 공직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상의 전환으로 공정사회를 구현 ▲공직자의 리더쉽과 청렴, 성실 ▲21세기 공직자의 과제와 클린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
웰빙 전성시대를 맞이하여 집에서 직접 빵이나 쿠키를 만드는 ‘홈베이킹’이 이제는 일상화 되었다. 누구나 10~20만원 정도면 오븐을 구입하여 인터넷이나 책의 레시피를 이용하여 빵을 구울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마트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프리믹스를 이용하면 매우 간편하긴 하지만 맛있는 빵을 만들기는 힘들다.그래서 베이킹을 한
정부는 지상파 TV를 대상으로 내년 12월 31일 새벽 4시를 기해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하고 디지털 신호만으로 방송을 내보낼 계획이다. 이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디지털TV 전환을 홍보하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서울, 이달부터는 경기·인천지역에서 각각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접수하며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고래로부터 한 사람의 영웅이 탄생하기 위해선 탁월한 능력과 미래를 보는 눈으로 영웅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사람이 반드시 존재했다. 중국 한나라를 세운 유방에겐 장자방이 있었고, 유비에겐 제갈량이 있었던 것처럼 말이다. 우리는 이런 부류의 사람을 흔히‘킹 메이커’라고 부른다. 현시대는 ‘킹 메이커’의 존재를 더욱
얼마 전 꽃배달 쇼핑몰 ‘박성광의 FM’을 운영하고 있는 박성광 대표가 트위터에 올린 글이 연일 화제가 됐다. “꽃5개 팔려서 좋아했는데 알고 보니 3건은 엄마가 샀다”면서 “설마 제가 드린 용돈으로 사신 거 아니죠”라며 특유의 위트 넘치는 글을 남긴 것. 사실 이 소식에 다소 당혹감을 느꼈다
21세기 첨단정보통신 사업을 비즈니스 모델로 도입해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회원과 소비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 있어 주목된다. 대한민국 통신 1위 기업 KT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KT선불요금제’ 서비스를 공급하며 새로운 통신유통시장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주)앤알커뮤니케이션(회장 이세형, 이하 NRC)이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러시를 이루면서 시니어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정부에서도 이에 발 맞춰 만 40세 이상, 직장 및 기관 경력 10년 이상인 퇴직자와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시니어 창업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정부는 올해 초 시니어 창업스쿨 운영기관 및 기업 25개를 선정했는데, 이들 중 유난히 돋보이는 곳이 있어 주목된다
여성의 평균 결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출산 연령도 같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출산 후 더딘 회복을 걱정하는 산모들의 수도 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산후조리원을 찾는 산모들이 요즘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하지만 고액의 이용료로 인해 산모들의 부담도 덩달아 늘고 있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실제로 가장 비싼 곳의 경우 2주간의 이용료가 1,200만원을
전체 가구의 30% 가까이를 차지하는 자영업 가구의 부채수준이 심각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체 금융자산에서 금융부채가 차지하는 비중은 월급을 받는 근로자보다 2배 이상 높았고, 빚을 갚을 수 있는 능력 또한 월급쟁이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으로 드러났다. 이런 가운데 한 여성 재무컨설턴트가 부채를 줄이고, 나아가 재산을 늘릴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어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虎死留皮 人死留名)’는 속담이 있다. 사람은 생전에 좋은 일을 해 후세에 명예로운 이름을 남겨야 한다는 의미로 현대인들에게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우리는 단지 돈을 많이 벌었다고 성공한 리더라고 하진 않는다. 오히려 &ls
현대차가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맞춰 신세계그룹과 친환경 경영에 나섰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2일 신세계그룹 본사에서 현대자동차 곽 진 판매사업부장과 신세계그룹 최병용 기업윤리실천사무국장이 함께 한 가운데 친환경 경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에 따라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간 신세계그룹 임직원
(주)네오누리콤 마케팅지원센터와 (재)함께일하는재단은 오는 13일 오후 2시~6시 사회적기업을 위한 마케팅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이날 총 4시간 동안 진행되는 세미나는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사례를 통한 사회적기업의 실패와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인쇄광고물마케팅, 홈페이지마케팅을 활용한 마케팅 활용법
자산 17.5조원의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출자한 The-K라이프(www.yedaham.co.kr, 대표 김홍진)의 상조서비스 예다함이 올 해 목표 가입구좌 3만 고객을 조기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예다함은 지난 4월 론칭 3개월 만에 가입자 수 2만 2천명을 돌파한 데 이어, 9개월 만에 올해 목표 가입자 수 3만 명을 돌파했다. 이
중견기업 이상에서 경영이 중요하다면 소기업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에 있어서는 무엇보다 마케팅 전략이 우선이다. 사업의 성패가 마케팅에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제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순간적인 아이디어와 예전의 경험으로 잠깐은 성공할 수 있어도 마케팅 없이는 지속적인 성공과 커다란 성과는 이루어 내기가 어렵다는 게 공론이다. 이와 과련
한국보다 일본 등 외국에서 더 잘 알려진 명무 천명선이 필리핀관광청공식 초청으로 오는 9월 13일~17일 필리핀 한국전 참전 60주년을 기념해 보은(報恩)의 마음을 담은 공연을 펼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된다. 천명선은 지금까지 100회가 넘는 바쁜 해외공연 일정에도 불구하고, 필리핀과의 피로 맺은 우정에 보답코자 매년 빠지지 않고
우리나라 국악인들이 필리핀의 한국전 참전 60주년을 기념해 한국과 필리핀의 우애를 다지는 특별한 전통문화 공연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공연을 재일본민단가나가와본부 문화추진위원회와 공동주관하는 (사)신라만파식적보존회에 따르면, 오는 9월 14일 한국전참전기념비가 있는 우리나라 사관학교 격인 PMA(Philippines
최근 건축물의 리모델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고 열효율을 가진 제품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관련 신개념 외장시스템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하나강구조의 고 열효율을 가진 ‘외장시스템’과 혜종건업의 신개념 외장재인 ‘테라코타(terracotta) 파사드(façade)’가 있다. 외장시
아이파스 한국지문적성평가원이 9.1(수)~3(금) 성균관대학교 주최 2010 글로벌 취업박람회에 참가하여 무료지문적성검사 이벤트를 하면서 취업준비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두 캠퍼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삼성, LG, 현대, 기아, 두산, 롯데, CJ, STX, KT, 이랜드, 동부, 만도 등 국내외 125여개 기업이 참가하
현재 회사의 마케팅을 진단하고 점검한다. 이어 마케팅 전략을 짜고 전술을 수정하여 실천한다. 그리고 성과를 만든다. 이 모든 걸 3개월 동안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관심이 집중된다. 소기업소상공인 마케팅지원센터는 오는 9월 29일부터 12월 15일(매주 수요모임) 까지 마케팅이 부족한 소기업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 대상으로 성공마케팅 실천
‘제13차 아시아 전통혼례식 재현 & 심포지움’이 (사)아시아모델협회 (회장 조우상),아시아웨딩연합회(한국대표 김미숙) 주최로 8월27일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 6층에서 오전10시부터 심포지엄(‘아시아 혼 례산업의 도전과 기회’)을 시작으로 오후 1시 아시아 회원국 전통혼 례식 재현, 오후 6시30분 디너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