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터치 이지 스캔’방식으로 편리한 지문인식, 보안은 높아졌지만 가격은 낮아져!

디지털도어록의 보편적인 인증 수단인 비밀번호 방식, 편리하고 보안성도 높지만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 어깨너머로 훔쳐볼 수도 있어 불안하다. 최근 지문인식 등 생체인식 응용제품과 방범 제품인 CC-TV의 판매량이 늘어나는 것도 이런 불안한 마음 때문이다.

지문인식도어록은 열쇠가 필요없기 때문에 잃어버리거나 복제에 대한 염려가 없고 비밀번호 노출에 대한 우려가 없어 보안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 하지만 지금까지 시중에 나온 제품들은 가격대가 높아 선뜻 구매하기 어려웠다.

아이레보는 가격은 낮추고 보안기능은 획기적으로 높인 지문인식도어록 게이트맨F100(에프 백/손잡이 일체형)과 보조키 타입인 게이트맨 F10HOOK(에프 탠 후크/보조키형) 2종을 3월 27일 출시한다.

게이트맨 F100, F10HOOK는 지문인식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원 터치 이지스캔’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적용했다. 아래쪽에 있었던 지문인증부를 도어록 맨 위쪽으로 올려 자연스럽게 지문인증부로 손이 가도록 했고, 민감한 지문센서를 보호해 주는 보호커버는 손가락 하나로 바로 열고 동시에 지문 스캔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했다.

게이트맨 F100, F10HOOK는 일부 프리미엄 제품에만 적용해왔던 음성안내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도어록의 다양한 동작상태와 기능설정방법을 음성으로 친절하게 안내해 준다.

또한 도어록의 모든 작동상황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스마트패드기능과 터치패드에 지문이 남아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손바닥터치기능, 주변에 사람이 있을 때 비밀번호를 숨기기 위한 엿보기 방지기능을 탑재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