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자유공모로 나눠 총 7천만원 지원...15일까지 신청접수

광주시는 여성발전을 위한 참신한 사업을 공모한다.

광주시는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의 권익을 증진하는 등 여성 및 여성단체 발전을 위해 2009년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키로 하고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신청접수를 받는다.

신청자격은 여성발전기본법 및 광주광역시여성발전기금설치및운영조례에 규정된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 증진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광주시 소재 단체(법인)나 여성 관련기관이다.

공모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로 나눠 추진하고 지정공모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파급효과가 큰 사업으로 ▲저소득층 여성 경제활동 지원사업 ▲성 인지 및 성 평등 촉진사업 등 2개 분야다.

자유공모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 ▲여성문화사업 ▲출산장려 및 임산부 배려 사업 ▲건강가정문화 육성 관련사업 ▲기타 여성과 시정발전을 위한 사업 등 5개 분야다.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익법인 등과 유사․중복사업, 일회성이거나 행사위주의 사업 등은 제외된다.

올해 여성발전기금 지원은 7천만원으로 지난해보다 3천만원이 확대됐다. 지정공모사업은 사업당 7백만원이내, 자유공모사업은 사업당 4백만원 범위내에서 지원된다.

한편, 광주시는 오는 11월중 여성발전기금 공모사업 평가회를 실시해 우수단체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