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등 교육 이수로 사회적 통합을 완성하는 교육활동에 앞장

[조은뉴스=김대기 기자]  남일초중고등학교(http://www.namil.hs.kr/김남일 이사장/정길수 교장/이하 남일초중고)는 여러가지 사정으로 배움의 기회를 잃어버린 성인을 대상으로 정규교육 과정을 실시하여 초·중·고 교육과정 이수기회를 부여하고, 자아를 실현하게 하는 평생교육기관이다.

또한 전북도내에서 처음으로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학교 청소년들이 전문적인 미용기능을 습득하여 바로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떳떳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고 있다.  

남일초중고에서는 다섯가지 교육목표를 세워 사회적 통합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문을 깊게 탐구할 수 있는 사람을 목표로, 학력취약계층(만학도)이 학문탐구의 생활화를 위해 일반학교 교과시간 대비, 33~66% 수준으로 이수되고 있기 때문에 자학자습의 습관화 교육이 가능하다.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을 목표로, 성인학습자 중심의 가정·학교·사회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학습과제 해결 중심의 교육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매사를 스스로 계획할 수 있는 사람을 목표로,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학습계획표를 작성해 자기 주도적 학습을 돕고 있다.

▲새로운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실용인을 목표로, 지식의 생성과 활용주기 단축에 따라 정보화 기기 활용기능을 익혀 일상생활에 활용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미래를 준비하는 희망인-평생교육을 통해 학습자의 삶의 질 향상과 상급학교 진학을 통해 보충된 학력으로 미래를 설계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덧붙여 정 교장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며 도전한다면 목적을 이루고 성공하게 된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습니다”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