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대한항공이 중국을 취항하는 최고의 외국 항공사 ‘톱(TOP) 3’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중국 여행전문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가 최근 실시한 ‘2010 골드 리스트 어워드’ 설문조사에서 중국을 취항하는 외국 항공사 24개 항공사 중 ‘최고 항공사 톱 3’에 올랐다. 이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월 25일부터 3월 10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중국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으로 대한항공은 3월 25일 오후 상하이 센터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싱가포르항공, 에미레이트항공과 함께 ‘최고 외국 항공사’ 상을 수상한다.

대한항공이 중국에서 최고의 항공사 반열에 오른 것은 중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인천공항 내에 ‘중국 전용 카운터’(China Express)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하이, 홍콩 등 주요 노선에 차세대 명품 좌석 항공기를 투입해 기내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 하는 등의 노력이 중국인들부터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베이징, 상하이, 칭다오, 톈진 등 중국 전역 21개 도시 27개 노선에 항공기를 띄우는 등 다양한 스케줄을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시켰으며, 활발한 중국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지 국민들에게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인지도를 높였다.

특히 대한항공은 2008년 10월부터 중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인 ‘애심계획’(爱心計劃)을 선포하고 베이징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는 행사를 비롯 중국 쿠부치 사막 나무심기 봉사활동 등 한·중 양국 간 우호증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는 중국 최대 미디어 그룹 스상(時賞)에서 발간하는 월간 여행잡지로 지난 2006년 이후 매년 항공사, 호텔, 최고 여행지 등 부문에 대해 엄격한 내부 심사를 통해‘최고 부문’을 뽑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