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한진해운(대표이사 김영민)이 아시아-남아프리카-남미를 모두 연결하는 신규 항로를 신설, 아프리카, 남미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틈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ALX (Asia Latin America Express)로 명명된 이번 노선은 한진해운 3척, ZIM 3척, WANHAI 2척, CCNI 2척, H/Lloyd 1척 총 4,250Teu급(1Teu : 20피트 컨테이너 1개) 선박 11척을 투입하여 4월12일 한진 리오데자네이로 부산항 입항을 시작으로 아시아-아프리카-남미 주요 포트를 돌며, 대장정에 나선다.

동 노선은 부산항을 시작으로 상해, 닝보, 얀티안, 홍콩, 셰코우, 싱가폴, 더반, 리오데자네이로, 산토스, 부에노스아이레스, 몬테비데오, 리오그란데, 이타자이, 산토스 순으로 기항한다.

특히, 동 서비스는 지난 1월 지중해-서아프리카 신규 노선 개시 이후 2010년 두번째로 개설된 남북항로 노선이자, 자사선 투입을 통한 남미 최초 직기항 서비스로써 틈새시장(Niche Market) 개발 및 잠재 아프리카, 남미 시장으로의 진출 교두보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한진해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아프리카, 남미 기항지 중심의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에 따라 한진해운 서비스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급성장하고있는 동 시장 참여를 통해 사업 다각화 및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했다.

한편, 한진해운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한편, 성장 잠재력이 높고 해운물동량 증가가 예상되는 특화된 시장 확보를 위한 노선 개발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