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파크’ 2호점을 구로점에 오픈

[조은뉴스=조대형 기자]   롯데마트(사장 노병용)가 24일 디지털가전 중심의 신개념 체험 매장인 ‘디지털파크’ 2호점을 구로점에 오픈하고, 본격적인 가전 전문점 사업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 서울역점에 약 1,650㎡(500여평) 규모의 체험형 가전매장인 ‘디지털파크’를 선보인 이래, 이번에 구로점에 오픈하는 2호점부터는 규모와 구색을 확대하면서 본격적인 가전 전문점 사업에 나선 것이다.

롯데마트는 상권에 따라, 기존 점포의 가전 매장 및 신규 점포에 ‘디지털파크’를 입점시키고, 향후 단독 점포를 내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디지털파크 1호점의 매출과 고객의 반응이 기대이상”이라며, “2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전 전문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디지털파크’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생활가전 중심에서 벗어나,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MP3 등 디지털가전을 중심으로 관련 액세서리, 소모품 등을 대폭 강화하고 상품진열, 판매기법 등도 기존 매장과의 차별화를 시도하는 새로운 컨셉트의 가전매장이다.

기존 가전매장에서는 고가의 소형 상품들의 분실이나 도난을 막기 위해 유리 진열대 내부에 보관해, 필요시 직원이 꺼내 주어야 상품을 시연해 볼 수 있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디지털파크’는 가전 상품들을 최대한 오픈 진열하고 고객이 직접 상품을 사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품별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직원에게 일일이 물어보아야 알 수 있었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진열된 상품의 설명서 만으로도 알 수 있게 차별화 했다.

# ‘디지털파크’ 2호점 규모(860여평) 및 구색(11,000여개) 확대

이번에 오픈하는 ‘디지털파크’ 2호점은 구로점 지하 1층 매장에 들어서며, 가전상품뿐 아니라 악기, 음반, 자전거, 문구까지 복합 카테고리 매장으로 구성돼, 총 영업면적이 약 2,840㎡(860여평), 운영품목이 11,000여개에 달한다.

이는 지난해 서울역점에 오픈한 ‘디지털파크’ 1호점과 비교해 볼 때, 매장면적이 약 1,190㎡(360여평) 크고, 취급상품도 3배 이상 늘어난 규모이다.

이번 ‘디지털파크’가 1호점과 다른 점은 복합 카테고리 매장으로 구성된 것이다. 디지털 중심의 가전 매장 이외에도 디지털악기, 수입 오디오, 사무용문구, 자전거, 음반, 서적 등이 함께 구성돼 있다.

‘디지털파크’ 2호점은 삼성디지털, 캐논, 파나소닉 등 유명 인기 브랜드 전문샵을 포함해, 기존 대형마트 가전매장에서 2,000여개 품목을 운영하던 것을 5,000여개로 확대해 디지털가전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안마의자, 온열기, 찜질기, 마사지기 등 건강가전 상품도 기존 가전 매장보다 2배 가량 품목을 늘린 400여 품목으로 대폭 확대 운영하고, 조립 PC 및 중고 노트북 등을 판매뿐 아니라 매입도 할 예정이다.

# 향후 2,000여평 규모의 매머드급 가전매장도 선보일 계획

롯데마트는 가전 전문점 사업의 Test 성격의 매장인 서울역점 ‘디지털파크’ 1호점의 성공적인 오픈에 힘입어, 구로점에 2호점을 오픈하고, 향후에는 영업면적 약 3,300~6,600㎡(1,000~2,000여평) 규모의 매머드급 체험형 디지털 가전 매장을 지속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우선, 하반기 오픈 예정인 청량리 역사 복합 쇼핑몰내에 영업면적 약 3,640㎡(1,100여평) 규모의 ‘디지털파크’가 오픈할 예정으로, 1,000평 이상의 첫 대형 가전매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복합 카테고리 매장으로 구성돼, 가전 상품 8,000여 품목을 포함해 15,000여개의 상품을 운영키로 했고, 상설 시연매장 및 오디오, 스피커, 홈시어터 등의 다양한 체험관도 구성될 계획이다.

향후 신규 오픈하는 대형점포에도 추가 오픈을 검토할 예정이며, 쇼핑몰 등에 stand alone(독립샵) 형태로 ‘디지털파크’를 오픈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가전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안으로 체험형 가전 전문 매장을 선보이게 됐고, 2,000여평 규모의 대형매장도 검토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가전 전문매장의 본격적인 운영을 통해 가격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신개념 디지털파크는 가전 양판점보다 경쟁우위에 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