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글에 이어 곽진호 사범을 만나게 된 경위를 쓰겠습니다.
내가 호주 시드니에 한인들을 위한 집회를 인도하러 갔을 때입니다. 저녁 설교를 마치고 숙소에 들어와 TV를 틀었더니 키가 자그마한 한국인 무술 사범이 호주의 럭비 선수 같은 육중한 체중의 사람들과 무술 시범을 하는 장면이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내가 감탄을 한 것은 체격이 좋은 백인 5, 6명을 한국인 무술가가 쉽사리 쓰러뜨리는 장면이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이 끝날 무렵 아나운서와 대담을 나누는 자리에서 자기가 무술을 연마하는 목표가 크리스천 무술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란 말을 하였습니다.

나는 그 말을 듣고 귀가 번쩍 뜨였습니다. 요가 수련을 열심히 하던 내가 성경적이고 기독교적인 무술 수련의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심하던 중이었던지라 한국인 무술가의 그 말이 가슴에 닿았습니다. 그래서 그 젊은이를 만나게 되었던 것이 곽진호 사범을 만나게 된 출발이었습니다.

그 후로 여러 차례 만나 서로 뜻을 나누고 곽진호 사범이 발전시킨 천조무술(天助武術)의 기초적인 자세들을 지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위 분들에게 천조무술을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곽진호 사범은 자신의 무술이 단순한 호신술이나 기술로 머물지 아니하고 성경적이고 신학적인 바탕 위에 세우기 위하여 늦은 나이에 신학을 공부하여 석사 학위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명실 공히 무술과 신앙과 신학을 골고루 갖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소양을 닦았습니다. 곽 사범은 글 쓰는 재능도 있어서 지난 해 무술과 기도, 몸 수련과 마음 수련, 영성 수련을 삼위일체로 수련할 수 있는 기본 서적을 홍성사 출간으로 간행하였습니다.

책 이름이 <영, 혼, 몸의 총체적 회복 수련 - 그리스도인의 몸 기도>란 제목의 책입니다. 2020년 1월 13일에서 15일 사이에 두레수도원에서 2박 3일간에 열리는 이번 무술 수련 캠프에서 이 책이 교재 중의 한 권으로 사용됩니다.

.............. 참가 안내 ..............

수련 기간: 2020년 1월 13일(월) ~ 15일(수) (2박 3일)
참가비: 20만원 (숙식비, 강사비, 교재 일체 포함)
참가자격: 나이와 종교 불문, 무술로 심신을 단련하기 원하시는 분
문의와 등록:
- 031-859-6200 (두레마을 사무실)
- 010-4012-7779 (최고엘 전도사)
 

두레수도원 숲 치유와 말씀 잔치 중 천조 체조
두레수도원 숲 치유와 말씀 잔치 중 천조 체조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