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김훈, 성우 배한성 등 400명 참가

[조은뉴스=조대형 기자]   “작가가 되고자 한다면 통찰력을 가져야합니다. 통찰력은 바로 인문학에 대한 제대로 된 독서에서 싹틉니다”

지난 19일(화) 경남 하동에서 작가 김훈과 독자가 만나, 이 중 한 학생이 “희망을 전하는 작가가 되고 싶다”며 작가가 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에 대해 물었다. 이에 대한 김훈의 대답이다.

한국남부발전(이하 남전)과 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는 하동화력본부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직원 및 직원가족 400여명 참석한 가운데 남한산성의 작가 김훈, 성우 배한성과 함께하는 ‘희망 독서한마당’을 개최했다.

남전과 교보문고는 “인문학으로 지역에 희망을”이라는 컨셉으로 남전의 전국 사업장을 돌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희망 독서한마당을 새롭게 시작했고, 하동이 그 첫 시작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베스트셀러 남한산성을 참석자에게 배부하고, 작가와 참석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낭독회와 팬사인회를 가졌다.

남부발전 남호기 사장은 “올해 초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1218 독서경영’을 부흥하고 동시에 유명작가를 접하기 힘든 발전소 주변 지역민과 만남을 통해 지역민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어 금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역사회 공헌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이 지역에서 제2, 3의 김훈 작가와 같은 시대의 보배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전과 교보문고의 희망독서한마당은 앞으로도 인천, 부산, 제주 등 남전의 전국 7개 사업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1월 22일 인천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前 제일기획 제작국장)씨와 함께 “인문학으로 광고한다”는 소재로 지역민과 교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