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롯데건설이 경기도 용인에서 분양 중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4순위 청약 공개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청약은 1순위에서 3순위 공식 청약기간 중 미달된 주택형에 한하며 19일(화)부터 23일(토)까지 분당 견본주택 내에서 접수를 받는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 금지 등 법적 제한도 없다.

1월22일(금) 기존 청약자를 대상으로 한 당첨자발표 후 24일(일) 오후 1시 견본주택에서 ‘동, 호수 지정 순번 추첨 방식’으로 당첨자가 결정된다. 동, 호수 지정 순번 추첨 방식이란, 청약자를 대상으로 순번 추첨을 먼저하고 당첨된 순서에 따라 동, 호수를 지정하는 방식이다.

기존 청약자를 대상으로한 당첨자 발표가 금융결제원 전산 추첨제로 진행돼 소위 로얄층과 비로얄층 당첨이 임의로 결정되는 반면 이번 방식은 당첨 순번에 따라 원하는 동과 호수를 골라 선택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원하는 동과 호수가 없으면 포기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 전 행사도 풍성하게 열린다. 23일(토) 오후 2시 경기대 엄길청 교수와, 내집마련정보사 김영진 대표가 나와 ‘2010년 부동산 전망 설명회’를 갖고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청약자 대상 경품행사를 갖는다. 기아 모닝 1대, LCD TV 2대, 냉장고750ℓ 2대, 세탁기 3대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청약 신청금은 100만원이며 신분증, 환불계좌 사본이 필요하다. 문의) 031-717-2770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