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홍성룡 기자]    금품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한 검찰수사가 민주당을 포함한 친노세력과 한나라당 간의 논리공방으로 확대되는 모습이다.

금품수수의혹에 대해 한명숙 전 총리는 “단 1원도 받은 일이 없다”고 직접 입장을 밝힌 가운데 전 참여정부 인사들과 민주당은 한 전 총리에 대한 검찰수사는 ‘야당탄압, 표적수사’라고 강도 높게 비난하고 있다.

그러나 8일, 한나라당 장광근 사무총장은 원내대책회의에서 “한 전 총리 검찰수사에 대해 야당 탄압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반격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지난 검찰 수사에서 불거진 ‘기소 전 피의사실 공표금지’도 논란거리다.

법무부가 한 전총리에 대한 수사와 관련 검찰이 언론에 누설한 바 없다고 말하고 있는 것에 대해 민주당 송영길 의원은 8일 MBC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검찰에서 흘리지 않았으면 신문 일면 톱으로 기사를 낼 순 없을 것이며 어떤 형태로든 검찰에서 확인조치를 했든지 우회적으로 흘리지 않았으면 종국적으로 이런 보도가 나올 수 없다”고 주장했다.

송의원은 “지난 번 국정감사나 대정부 질문을 통해서 이명박 대통령의 사돈 기업인 효성 비자금 사건과 그 그룹 아들들이 미국의 호화빌라 주택을 구입한 것들이 다 폭로되었는데 효성사건 수사 진행 과정은 언론에서 사라져 버렸다’면서 “한나라당 최고위원(공성진의원)이 관련된 골프장 게이트 사건이 계속 나오고 있던 차에 한 전총리에 대한 검찰수사가 시작된 것은 물 타기고 수사의 본질을 혼란시키기 위한 정치적 공작으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세종시 수정논란과 4대강 사업 강행추진으로 내홍(內訌)을 겪고 있는 국회는 12월10일 임시국회 각종 예산안 처리와 민생법안 처리를 앞두고 더욱 혼탁한 대립구도로 여∙야간의 각을 세우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