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신지형 기자]   코리아나 화장품(대표 유학수)은 제14회 소비자의 날을 맞이하여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 3일 행사에서 코리아나 화장품은 장업계 최초 CCMS(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인증기업으로서 지난 1년간 성공적인 운영을 인정 받아 표창을 받았다.

지난 해 12월 CCMS 인증을 받은 코리아나 화장품은 2007년 3월부터 CCMS 제도를 도입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선진적인 소비자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 서비스 제도 강화에 앞장서왔다.

고객의 불만 사항을 해소하고 개선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불만을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제조에서 공급에 이르는 전 과정에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및 긴급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계에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유학수 코리아나 화장품 대표이사는 “고객만족이 구호에만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실천하는 데 주력하였다”며 “CCMS 등 체계적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 불만율이 30% 이상 감소하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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