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5.23 수 10:15
 
공고! 한국언론사연합회는 국가홍보 & 경제문화 월간지 “공감코리아”를 발행합니다.
 
한류문화 & 세계여행 포토
바른교육
전체기사
매체소개
일반
종합
체험학습
건강한 몸 만들기
화기애애! 조은꽃배달!
해외여행 필수품
 
> 바른교육 > 종합
     
[기획연재]한자속독TM 교육현장​(42), 원화자 교사
한자속독TM 교사들의 감동적인 고백
2018년 02월 04일 (일) 21:01:49 이재훈 기자
   
  ▲ 한자속독 발명자 최정수 교수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자속독™이란? (발명특허 융합교육)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 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을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영·수 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덤으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한자속독의 우수성이 전국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가짜 모조 한자속독이 나타나 학생들을 현혹하고 있다.

한자속독 발명자 최정수 교수는 "전국의 최정수 한자속독™ 가족 여러분, 우리 한자속독™ 인기에 편승하여 모조·가짜 한자속독이 나타나 학생들을 유혹하고 있으니 단 한명이라도 피해보는 학생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합시다. 모 지방신문을 이용하여 한자속독 자격증 미등록 불법 등 악의에 찬 허위내용을 계속 보도하고 있으나 그 자들의 죄만 가중될 뿐입니다. 우리는 묵묵히 열심히 지도만 하면 됩니다."고 강조했다.

서울 경기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최정수 교수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교사가 전하는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들어보자.

   

<한자속독TM교육 아하~ 놀라워라>, 서울중랑·강동, 경기남양주·가평 본부 원화자 강사

별초 방과후 수업 프로그램
최정수한자속독TM​ 융합교육으로 수업한지 2년이 되었습니다.
3년째 되는 해 면접까지 무사히 통과되고 새해 새 다짐을 하고 있을 때 2018년 예비 1학년 신입생들 방과후 프로그램 신청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한자속독TM​ 과목 ​추첨대상이라는 연락을 받고 의아 했습니다. 재학생은 방학중이라 아직 신청기간이 아닌데....

학교측 : 신입생들만 미리 접수를 받고 신청 결과 신입생 지원자가 많은 프로그램만 ​추첨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명단을 받아 들고 기절 직전이었습니다. 만약 기절했다해도 행복했을 것 입니다.

놀​라워라!~
신청자 명단 이름 30명
그동안​ 2년의 학습효과가 일파만파 퍼지어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최정수한자속독TM​교육 아이들과 수업을 하면서 그때 그때 깜짝깜짝 놀랄 만큼 우수 한 효과들이 우후죽순격으로 나타난 결과라고 봅니다.

그것도 22개 프로그램 중에 1위 최다수 신청자가 많은​ 정원보다 3배로 늘어난 인원입니다.
※​ 이 학교는 2년전 일반한자 자격급수 1급을 다수의 취득자가 가르치던 학교였습니다.

그러나 인원이 적어 폐강을 한 학교입니다. 그때 제가 최정수한자속독으로 제안을 하고 시작하게 된 학교입니다. 이제는 최정수한자속독의 위력이 교장 교감선생님은 물론 각 정규수업 선생님들도 학부모님들도 학생들도 모두가 희망하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좋아 할 수만은 없는 일입니다. 정원제로 묶어 놓은 제도 이것이 문제입니다. 특기적성으로 지원자들 각자 각자가 희망하는 프로그램인데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억제시키는 것은 옳바른 교육으로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학부모님들께서 바쁜 일정속에 추첨이라는 제도 때문에 추첨만 하고 희망과 실망을 맞보고 돌아가는 ​당낙의 희비를 겪어야 하는 부분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프로그램마다 다르겠지만 최정수한자속독TM​​ 교육은

​● 정원 제한이 필요 없습니다.
● 급수도 구분 될 필요가 없습니다.
● 학년 구분도 필요 없습니다​.
● 자기주도 학습으로 각자 각자의 수준별 맞춤 학습으로 동시에 가능한 수업입니다.​
​● 마스게임처럼 하는 수업입니다.

어느 교육지원청 방과후지원센터에 방과후 프로그램이 작년에 비해 90%에서 70%로 줄어 들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출처 방과후지원센터)

방과후 프로그램 참여율을 제고 해보아야 할 문제라고 칼럼 기사를 보고 이해 할 수 없습니다. 정원제로 묶어 놓고 참여율을 높여야 한다니 그럼 우선 정원제를 풀어 놓고 희망하는 아이들을 모두 배울 수 있도록 한다면 참여율이 자연적으로 높아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아이들과 수업하면서 아이들이 우수한 효과를 본 최정수한자속독교육입니다. 올바른 인성이 습관화되며 바른자세가 습관화 되었습니다. 좌뇌 우뇌 활동 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었습니다.

눈과 마음이 함께하여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좋아졌습니다. 한자는 반복적인 학습으로 이미지로 저장되어 쉽고 빠르게 습득되며 장기기억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한자자격 급수증도 빠르게 최다 취득 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안구운동으로 독서에 병행하여 속독, 정독이 향상 되었습니다. 의학적으로도 많은 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 e조은뉴스(http://www.eg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단체명: 한국언론사연합회 | 고유번호: 122-82-81046 | 제호:인터넷조은뉴스 | Since 2000. 12.
등록번호:서울, 아01209 | 등록일자:2005년 09월 30일 | 최초발행일자:2003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이관민 | 기사배열책임자: 오재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관민 | 기사제보: desk@egn.kr
주소: (07238)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8, 1103호 | TEL: 02-725-1114 | FAX: 02-725-8115
넷조은뉴스 작권은 한국언론사연합회와 인터넷조은뉴스 자매지에 있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