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수현 기자]   AGB닐슨미디어리서치는 알티캐스트와 업무 협력을 통해 뉴미디어 시청률을 산출한다고 11월 26일 밝혔다.

AGB닐슨미디어리서치의 피플미터 설치 패널 2,350가구의 TAM자료와 알티캐스트의 미들웨어 설치 셋탑박스 약160만대 중 2만 샘플 정도의 리턴패스 데이터를 이용해 자료를 산출 한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IPTV와 DMB, VOD 등 모든 유형의 시청 행태를 아우르는 통합 시청률 산출이 가능하게 된다.

현재의 시청률은 가구 내에서의 시청만을 포함한다. 집 밖에서 TV를 시청하거나 DMB를 통한 시청, 인터넷 다시 보기를 통한 시청 등은 시청률 집계에 포함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TV 시청이 가정에서만 이루어지던 시대에서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고, 1인 미디어가 활성화 되는 시대로 변화 하면서 업계에서도 새로운 매체에 대한 시청률 조사 요구가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AGB닐슨은 알티캐스트와 업무 협력을 맺는 양해 각서를 체결 하였고, 내년 초부터 일부 데이터 산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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