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수현 기자]   <마더>의 김혜자가 중국금계백화영화제에서 해외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중국 영화가협회가 주관하는 금계백화(金鷄百花)영화제는 미국의 아카데미나 대만의 금마장 상처럼 중국을 대표하는 영화제다.

국내 영화만 대상으로 하다가 지난 2005년부터 신설된 해외 부문을 통해 한 해 20여 편의 외국 영화를 초청, 상영 후 시상해 왔다.

앞서 칸-토론토-밴쿠버-뉴욕 등의 영화제에서 이미 ‘올해의 퍼포먼스(연기)’ ‘천국과 지옥이 한 사람의 얼굴에 공존하는 놀라운 연기’ 라는 찬사를 끌어낸 바 있는 김혜자. 드라마에 치우친 출연작들 때문에 외국인들에게는 낯선 존재라는 점을 감안해 볼 때, 해외의 호평이나 수상 소식은 명성이나 인기에 기댄 것이 아니라 ‘연기’그 자체가 인상적이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관객이 관람 후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하므로 더 뜻 깊은 금계백화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은 김혜자가 국적과 언어를 넘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배우임을 말해 준다. 부일영화상, 부산영평상, 영평상 여우 주연상에 금계백화영화제 여우 주연상 트로피를 보탠 김혜자. 몸과 혼을 다한 열연으로 ‘아들을 위해 엄마는 어디까지 갈 수 있는가?’를 보여주며, 한국인이 시청자로 만나지 못했던 낯선 모습을 관객으로서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게 해 주었던 그녀의 열정은 이제 <마더>가 상영될 예정인 각국에서 해외 관객의 마음 또한 강하게 건드릴 전망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