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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실시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실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2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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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운 날씨 속 학업, 취업 스트레스 이겨내세요”

[(충남)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이 여름 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해 주목받고 있다.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센터장 강혜영)는 지난 6일(목)과 12일(수) 2회에 걸쳐 낮 12시~오후 4시까지 교내 도서관(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 상담부스를 만들어 센터 소속 전문상담가 4명이 방학 중 시험 및 취업 준비 등으로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 및 심리적 어려움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이 시기는 졸업요건 중 하나인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기간이라 학생들이 다소 민감해 있는 상황이다.

상담·진로개발센터는 6일(목)에는 74명의 학생에게 선물과 다과 등을 제공하며 스트레스, 우울 등에 대한 간이 검사 및 해석 상담 등 상담서비스를 해주었으며 12일(수)에도 같은 서비스가 진행됐다.

강혜영 센터장은 “지난 여름방학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더운 날씨에 학업과 취업 준비 등으로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학생들을 위해 도서관으로 직접 찾아가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해주고, 스스로 적극 대처할 용기를 불어 넣어주기 위해 상담 서비스를 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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