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허정철 기자]   국내최고의 GT 레이싱경기 ‘GTM 시리즈’의 프로레이서들이 자동차생활 전문 쇼핑몰 SK에너지 엔크린몰(EnClean-mall)의 주최로 오는 11월 13일과 14일, 경상북도 상주 안전운전체험연구교육센터에서 ‘SK에너지 엔크린몰 드라이빙 스쿨 5기, 6기’를 연이어 개최한다.

SK에너지 엔크린몰 드라이빙 스쿨의 특징은 안전운전 교육을 받는다는 것이다. 사고를 미리 체험하는 식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안전운전체험연구교육센터의 전문강사와 GTM 레이싱 대회에 출전하고 있는 프로 레이서들이 진행하며, 한국 최고 전통의 자동차전문인력 교육기관인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에서 차량의 점검 및 엔진오일 교환등의 서비스를 함께한다.

국내 최초로 교통사고로 인해 장애를 갖게된 교통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상황들에 대한 원인과 대처법 등을 교육시킴으로써 비상시 운전자 자신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돕도록 구성되어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전을 위한 기본자세부터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 브레이크의 중요성, 돌발상황 대처법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신의 차량이나 교육용 차량(아반테 HD 오토)을 이용할 수 있다.

드라이빙 스쿨 참가 신청은 SK에너지 엔크린몰 홈페이지(En-mall.com)에서 할 수 있으며, 레이싱카 동승체험 및 레이싱모델과의 포토타임이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 모자, 티셔츠, 엔크린몰 상품권 등이 주어진다.

2009 EnClean-mall GTM 시리즈(이상 GTM)은 350마력 이상의 배기량 무제한, 자유개조가 가능한 국내 유일의 무제한 급 레이싱 경기로, 포르쉐 997GT, 혼다 S2000, BMW M3, 닛산 350Z 등의 풀파워 튜닝 슈퍼카들이 출전하고 있다. 지난 9월 27일 치러진 3전에 이어, 다가올 11월 8일에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올해의 마지막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진행 문의: ㈜ROM(031-321-1686)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