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조은뉴스=김영환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창의적인 아이디어 또는 혁신적인 기술기반 창업아이템, 사업화 가능한 창작아이템을 주제로 ‘창업(Creative Challenger) 공모전’을 연다.

29일 신보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경연장으로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내달 1~20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6팀을 대상으로 오는 8월27일 신보 본점에서 최종 발표(PT)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1팀)에 상장 및 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2팀)에 상장 및 상금 300만 원, 우수상(3팀)에 상장 및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하고, 수상작품의 성공적인 사업화 지원을 위해 창업교육과 예비창업자 보증 등 연계지원과 전문 컨설턴트의 경영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수상여부와 관계없이 공모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오는 9월중 별도의 창업아카데미가 진행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www.kodit.co.kr)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신보 기업지원부 오재택 부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이 우리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시장을 넓혀갈 것”이라며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 연계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공모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신보 창업담당자에게 전화 혹은 이메일로 문의할 수 있다. 문의: 053-430-4498, brandnew@kodit.co.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