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활성능력, 블루베리의 5배 이상

[(경남)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레몬머틀코리아(대표 김수진)가 특수작물인 레몬머틀을 상품화한 ‘머트리(MYRTREE)’ 브랜드를 선보였다. 100% 국내산 레몬머틀로 만든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다.

레몬머틀은 아직 국내에서 생소하지만 이미 미국, 호주, 유럽 등에서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가지’ 책(저자 : 프랜시스 케이스)에 소개되기도 했다.


레몬머틀이 함유하고 있는 천연 물질 시트랄(Citral)은 비타민C 효능 및 항균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입증되어 이미 호주에서는 레몬머틀 오일이 치료 물품 관리법에 따라 치료제품으로 등록되어 있다. ㈜레몬머틀코리아 김수진 대표는 “시트랄 성분의 항균, 항산화 기능이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 기관지염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개선과 바이러스 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톡스 식품으로 잘 알려진 레몬의 시트랄 성분이 3~10%인데 비해 레몬머틀은 90% 이상으로 지상에서 가장 많은 시트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은 감잎차의 10배 이상, 황산화 활성능력은 블루베리의 5배 이상이다.

레몬머틀 관련 연구를 진행한 신라대학교가 2014년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된 ISNFF(International Society for Nutraceuticals & Fuctional Foods)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레몬머틀 시트랄 성분의 항산화 활성이 새로운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100% 국내산 레몬머틀로 만든 제품은 머트리 쇼핑몰(www.myrtreee.co.kr)에서 만날 수 있다. 현재 판매 중인 상품으로는 레몬머틀 잎차, 티백차, 허브소금, 시즈닝(파우더), 그리고 스킨오일 등이다. 올해 안에 샴푸, 콘디셔너, 바디워시 등을 출시할 계획인 ㈜레몬머틀코리아는 앞으로 국내산 레몬머틀로 만든 다양한 제품으로 새로운 웰빙 트렌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머트리 쇼핑몰은 6월 23일부터 7월 22일 한달 간, 신규 회원가입을 하면 가입 포인트를 두 배로 주는 쇼핑몰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