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상담 이론과 상담 기초교육 이수 후 사이버상담 실습과정에 참여

[(경남)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24일 대강의실에서 ‘사이버상담 서포터즈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권승 원장을 비롯해 1달 간 사이버상담 실습과정에 참여한 학생 총29명이 참석했다.


이번 수료생들은 지난 5월 19일 사이버상담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사이버상담 이론과 채팅상담, 게시판상담을 받고 실제로 게시판상담을 수행하며 자신이 수행한 게시판상담에 대해 사이버상담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았다.

‘사이버상담 서포터즈’ 양성교육 과정에 참여 한 수료생은 “청소년 상담을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내담자의 마음에 공감하고, 함께 해결방법을 만들었으며 상담 후 전문 상담사에게 상담자로서의 칭찬 받은 경험도 기억에 남고 무엇보다도 보람을 느꼈던 때는 청소년에게 정말 도움이 되었다며 고맙다는 인사를 받았을 때였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권승 원장은 “사이버상담 서포터즈 양성교육과정이 수료생들의 사이버상담 역량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전문성과 사명감을 갖춘 상담복지인력을 양성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의 발달에 따라, 편리한 사이버상담에 대한 청소년들의 수요는 많지만 아직까지 상담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상담 교육과정은 활성화 되지 않은 실정에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사이버 상담인력 양성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