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허정철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한국과학기술학회와 공동으로 과학기술 문화의 확산을 위해서 ‘2009 SF과학영화제’를 개최한다.

영화제는 '과학기술에 대한 새로운 시각 : 우주, 가까운 미래에 대한 사회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10월 29일 부터 31일까지 3일 동안 열린다.

상영 영화는 국내 개봉예정작인 “더 문(Moon)”을 포함하여 총 6편의 영화가 8회에 걸쳐 상영된다.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은 600석 규모의 대극장으로 과학과 문화가 어우러질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정재승의 과학콘서트』로 유명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정재승 교수의 “과학적 상상력 vs 영화적 상상력” 강연도 마련되는 등 과학기술에 관심이 많은 중고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아직 낯설게 느껴지는 이 영화제는 과학기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여 과학기술에 대해서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기술에 관한 지식을 일방적으로 주입하는 기존의 방식을 탈피하고, SF영화 등을 통하여 대중들이 과학기술사회로 참여할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본 영화제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제는 국립과천과학관, 한국과학기술학회가 주최하며 서울SF아카이브, 고려대 과학기술학협동과정, 고려대 부설 과학기술학연구소가 주관한다. 그리고 NHN, 동아 사이언스, 한국사회학회, 오멜라스, (주)플래니스 엔터테인먼트, 아이세움, 한국천문연구원, 2009세계 천문의 해 조직위원회, 필름포럼, 문승욱 감독 등에서 후원한다.

학계에 있는 사람들과 SF영화에 관심 있는 매니아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본 영화제는 모든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비영리 행사로 선착순으로 입장이 된다. 영화제 관련 문의는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기술사팀 02-3677-1464~5, 또는 공식 홈페이지 cafe.naver.com/sffestival 를 참조하면 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