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망스투어와 함께 하는 레저교육체험


[조은뉴스=윤정희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눈썰매와 천문과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성맞춤랜드' 시티투어를 “로망스투어”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티투어는 아이들의 겨울철 놀거리인 눈썰매를 타고 천문관측도 함께 체험하는 교육적 효과까지 있어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겨울방학을 뜻 깊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눈썰매장은 경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현천)이 지난달 크리스마스부터 안성시 “맞춤랜드”내에서 일반용(성인용) 슬로프(125M×25M)와 아동용 슬로프(95M×20M) 2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무빙워크가 있어 편안하게 썰매를 즐길 수 있어 개장 이틀 만에 2천명의 이용객이 들었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데, 이용요금은▲어린이(만 4세이상 만 12세이하) 5천원 ▲청소년(만 13세이상 만 18세이하) 6천원 ▲성인(만 19세이상 만 63세이하) 7천원이며, 단체(20명 이상) 이용객은 각각 1천원이 할인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썰매장에는 난방이 제공되는 몽골텐트 6동과 매점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안전요원 20명이 상시 배치돼 이용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조현천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온가족이 모두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안성시 사계절 썰매장을 많이 찾아 달라”며 “썰매장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썰매장 옆에 은빛 돔 모양의 멋진 건물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이다. 천문과학관은 주관측실과 보조관측실을 갖추고 있으며, 4D풀돔입체영상관, 굴절 망원경이 설치돼 행성 관찰을 할 수가 있다.

사계절 썰매장과 천문과학관 관련된 사항은 안성시 시티투어를 대행하는 로망스투어(대표, 허영미 02-318-1664)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romancetour.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