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2013년 장애아동통합보육 심포지엄’ 실시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13년 장애아동통합보육 심포지엄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조은뉴스=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철홍)은 경기도 내 보육시설 실무자 및 학부모, 전문가를 대상으로 통합보육에 대한 인식개선, 각 영역과의 협력적 접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10월 11일(금) “2013년 장애아동통합보육 심포지엄 ‘통합보육의 협력적 접근의 실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합보육 현장의 질적 수준 향상과 내실화 도모를 위하여 보육과정에서의 보육교사, 부모, 치료사 등 관계자들의 적극적 참여 및 협력적 접근 방안을 강구하고자 이번 심포지엄을 실시하게 되었다.

심포지엄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통합교육 최윤희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연성대학교 유아특수재활학과 김수진 교수의 ‘통합보육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협력적 접근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통합보육기관의 협력적 접근 방향 제한점 ▲부모의 협력적 접근 방향 및 제한점 ▲현장 실무자의 협력적 접근 방향 및 제한점을 주제로 패널토의와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은 “통합보육에 대한 각 영역과의 협력적 접근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이에 대한 인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도 내 모든 아동들이 평등한 보육권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grehab.or.kr)에서 신청서 및 제출 서류를 구비하여 팩스 또는 이메일, 직접 방문을 통해 10월 7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031-299-50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