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학교간 교육기부 협약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인천산곡남초등학교(교장 김동래)는 지난 8월 29일 학교간 협력을 통한 학생 교육 지원을 위해 산곡여자중학교(교장 진숙)와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하였다.

산곡여중에서 체결된 협약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련 프로그램 지원 과 함께 학교 육성 종목인 탁구부 선수 훈련 지원 및 교육활동에 대한 상호 지원 및 협력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이번 협약을 준비한 산곡여중 진숙 교장은 “산곡여중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맞춤형 학교교육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이 인근 학교간 상호 지원체제 구축으로 학생 교육을 한 단계 끌어올림은 물론 초 ․ 중 연계 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두 학교는 앞으로 실무자 협의를 통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상호 지원하며, 두 학교의 육성 종목인 탁구부의 선수 육성을 위한 로드맵을 정하고 합동 훈련을 정례화 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산곡남초 김동래 교장은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의 교육기부 협약 체결은 교육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지역사회와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 말하고 “산곡남초는 지속적인 협약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교육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