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지방행정연수원 고급리더과정 연수생 201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장 방문

[(경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위원장 이학렬)는 지난 3일, 지방행정연수원 제33기 고급리더과정 연수생 85명이 지역정책 우수사례 현장학습으로 201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주 행사장인 당항포관광지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현장을 찾은 연수생들은 엑스포조직위 고재열 사무국장으로부터 2012공룡엑스포에 관한 브리핑을 들은 후 정기방 고성군 부군수로부터 직접 현장 안내를 받았다.

정기방 부군수는 고성군에서 3회에 걸쳐 성공 개최한 공룡엑스포에 대한 군민들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널리 알렸고, 향후 차기 엑스포 개최 시 방문한 연수생들에게 많은 지원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요청했다.

엑스포 행사장을 둘러본 연수생들은 그 규모와 직접적인 운영능력,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고성군민과 공무원들이 힘을 모아 흑자엑스포로 성황리에 마친 것을 감탄하며, 차기 공룡엑스포도 많은 기대가 된다며 향후 엑스포 개최 시 적극적으로 협조 할 것을 약속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지방행정연수생들의 방문으로 전국적인 행정 협조망이 구축됨으로써 차기 공룡엑스포가 개최된다면 성공적 개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차기 공룡엑스포 개최여부는 아직까지 불투명하지만 이번 지방행정연수원 지역정책 우수사례 현장학습을 보더라도 공룡엑스포가 전국의 특화되고 성공한 행사임에는 틀림없어 보인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