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태아산업(주) 여주 맛있는 휴게소는 월드쉐어와 함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 3탄’에 들어갔다. 평소 지구 반대편의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온 여주 휴게소는 올해에도 먼저 월드쉐어의 식수개선사업에 동참하겠다는 나눔의 뜻을 밝혀왔다.


이를 통해 시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하였고, 오는 3월 22일 물의 날을 맞아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남서쪽에 위치한 프레이 페이 마을에 우물을 기증하였다. 프레이 마을은 식수가 부족해 주민들 전체가 불편을 겪고 있었을 뿐 아니라, 더러운 물로 인해 수인성 질병의 위험이 높던 마을이었다.

여주 휴게소의 우물 기증으로 현재 100여명의 마을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마을 주민들은 더 이상 물을 구하기 위해 먼 길을 오가거나 더러운 물을 마시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아도 된다.

월드쉐어와 여주 휴게소는 지난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미얀마와 탄자니아에 우물을 기증한 바 있다. 휴게소 관계자는 “일시적인 도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휴게소를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빈곤 국가의 안타까운 상황을 알리고 나눔의 물꼬를 트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월드쉐어는 국제구호 NGO단체로서 전 세계 27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www.worldsha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