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김용옥 기자]   교육과학기술부는 31일, 다문화 교육 선진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집중 지원형 「글로벌 선도학교」 30교를 선정하고 이에 따라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3월 12일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다문화학생 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른 후속 조치로 다문화학생을 포함하여 모든 학생이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는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교 중심의 다문화 친화적 교육 환경이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집중 지원형 「글로벌 선도학교」는 다문화교육 우수학교 중 시·도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도시형 초등학교 11교, 농촌형 초등학교 11교, 중학교 7교, 고등학교 1교 등 총 30개교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된 집중 지원형「글로벌 선도학교」는 '12.6월부터 '14.2월까지 운영되며, 교당 연간 5천만원에서 1억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교육과학기술부 관계자는 “이번 선정된 글로벌 선도학교는 앞으로 지역 내 다문화 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서 우수 교육 프로그램을 타 학교에 전파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선도학교 교원들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7~8월 중에 서울교육대학교에서 다문화 전문 교원 집중연수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