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조은뉴스=박삼진 기자] 경주시는 오는 6월 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황성공원 씨름장 동편 일대 숲(우천 시 실내체육관)에서 제17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제6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그린경주21협의회(회장 홍성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숲, 우리와 함께 소통하는 행복’이라는 부제로 열리며 시민과 사회단체, 기업체, 행정 등 다양한 사회적 주체가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조화로움에서 비롯됨을 공감하는 시민 한마당 축제로 기획되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환경의 날 기념식과 중고물품을 교환· 판매할 수 있는 알뜰나눔장터, 어린이 환경그림그리기대회 외에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개인이나 가족단위 참여도 가능하다. 한편 폐 의약품과 폐 휴대전화를 가져오는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교환해 주는 ‘Green Life 캠페인’도 함께 마련된다.
체험행사로는 푸른 숲 속 영화관, 친환경 아크릴수세미 만들기, 환경도서 전시 및 동화 읽어주기, 풍자만화, 만평 그림전시, 폐품을 이용한 공작놀이, 요술풍선교실, 구슬팔찌만들기, 미술심리상담, 소비자 상담, 건강한 밥상 바른 먹을거리, 친환경 로컬푸드, 도자기 빚기, 천연비누 만들기, 미니화분 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된다.
한편 무료 자전거 수리 센터와 공정무역 숲 카페, 국립공원경주사무소의 황성공원 숲 해설, 친환경 수(水)처리 장치 시연 등이 운영되어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