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권경렬 기자]   장성민 전 의원과 전갑길 전 의원 등 4명이 지난 4.11 총선 당내 경선 당시 일부에서 제기된 모바일 경선 부정 의혹에 대해 "모바일 조작의혹에 대한 말끔한 해소 없이는 연말 대선승리는 불가능하다"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장 전 의원 등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진상조사단이 국민적 의혹을 명확히 밝히지 않고, 오히려 의혹을 덮는데 급급한 태도를 견지하거나, 마치 고양이 세수하듯, 구렁이 담 넘어가듯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의 은근슬쩍 적당 주의적 태도로 이 문제를 다루고 넘어가려 할 경우 민주당의 모바일 조작의혹에 대한 불신과 파장은 지금의 통진당의 그것에 비해서 100배는 더 커질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민주당 모바일 조작 진상 조사단은 그들의 진상조사 발표 내용과 결과에 따라서는 우리정치사에서 사상 유례 없는 야권붕괴사태를 초래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해야 할 것"이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식의 견강부회(牽强附會)적 발표를 한다면, 그때는 이미 확보된 하드 디스크에 대한 모든 진실을 국민 앞에 낱낱이 공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장 전 의원은 "통진당의 부정선거는 3개 정파가 연합된 상태에서 이뤄진 것이었기 때문에 당권파가 아무리 강했다 하더라도 모든 공천권을 독식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니었다"면서 "민주당은 친노 486이 공천권을 완전 독식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친노 486의 전횡공천구조였다.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는 말처럼 그만큼 조작의혹이 깊고 큰 것이 민주당의 경우"라고 주장했다.

나아가 장 전 의원은 "민주당은 이번 모바일 조작의혹이 불거진 4개 지역뿐만 아니라 그동안 당내 경선과 관련해서 부정적이고 비민주적으로 이뤄진 잘못된 공천지역에 대해서도 전반적인 조사에 착수해야 한다"며 "당내 비민주적 행태에 대해서 당이 스스로 의혹을 말끔히 씻어내고 정당민주화를 이뤄나간다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 줘야 한다"고 성토했다.

그는 "그것만이 환골탈퇴(換骨奪胎)하여 새로운 국민정당의 모습으로 나아가는 길"이라며 "민주당의 대선 승리는 맑고 깨끗한 정당의 이미지로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진상조사단은 각별히 유의해서 한 점 의구심도 남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