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이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양병이)와 함께 강남구에서 '그린씨티 3호- 수서동 우리동네숲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동네숲 만들기’ 캠페인은 씨티은행 고객들이 신용카드 청구서 등 우편물을 이메일로 전환시 절감되는 비용을 기금으로 조성, 서울그린트러스트에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작년 광장동과 명일동 행사에 이은 세 번째 행사이다.

지역주민, 인근학교 학생, 씨티은행 직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주민들이 조성한 연못과 화원 옆에서 동네주민들이 직접 우리 동네를 가꿀 수 있게 함으로써 민과 관, 기업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일구어냈다. 숲 조성지는 수서주공영구임대아파트내 수서중학교 통학로 일대로, 임대단지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인근 지역주민들의 자연스러운 교제의 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씨티은행의 하영구 은행장은 “오늘 우리가 심는 나무들이 자라난 아름다운 숲에서 단지내 주역 주민들이 자연을 매체로 따뜻한 이웃사랑 공동체를 이루어나가길 희망합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씨티은행 가족들은 '그린 씨티' 운동을 지속하면서 녹색환경 구현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며,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과 고객님들의 바램도 숲과 더불어 반드시 이루어 질 것을 기대합니다” 라고 언급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2년간 “그린씨티(Green Citi)-우리동네숲 만들기” 캠페인을 펼쳐 현재까지 씨티카드 고객 중 약 42% 고객들이 참여하여 종이 청구서를 이메일청구서로 전환하였으며, 영업점 방문거래를 인터넷뱅킹으로 대체하여 절약되는 비용도 함께 모아, 1억5천만원 이상을 비영리단체인 서울그린트러스트에 우리동네숲 조성 기금으로 기부하였다.

“그린씨티-우리동네숲 만들기” 캠페인은 기후변화 시대에 기업의 경제활동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고, 고객들의 참여로 절약되는 비용으로 도시숲을 조성하여 지역에 녹색공동체를 만드는 1석 3조의 공익캠페인이다.

수서동 우리동네숲 나무심기 행사에는 한국씨티은행 하영구 은행장 및 임직원들과 서울그린트러스트 양병이 이사장(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이영희 주택관리공단 기획이사, 수서중학교 이양자 교장 등과 지역주민을 합쳐 총 150여명이 참여했다.

우리동네숲 조성사업은 지역주민, 기업, 전문가, 공무원이 함께 숨어있는 작은 땅을 찾아 나무를 심어 숲을 가꾸는 시민운동으로, 기업과 서울시, 시민이 함께 기금을 조성하는 매칭펀드방식으로 진행된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현재까지 13개의 우리동네숲을 조성하였으며, 향후 2020년까지 1,000개의 동네숲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은뉴스-사회공헌팀]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