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박근혜는 우리하고는 삶이 다르다"

[조은뉴스=권경렬 기자]   지난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적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한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서민들과 함께 위대한 대한민국, 행복한 대한민국을 꼭 만들어야 되겠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과의 차별점을 들어 자신이 서민이라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23일 아침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제가 살아온 길이 우리 박근혜 대표와는 많이 다르다"며 판자촌과 공장에서 자라나고 대학에서도 민주화 투쟁으로 인해 재적과 투옥을 당했다며 박 비대위원장과 다른 삶을 살았음을 강조했다.

이어 그는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저하고 같은 학년에 같이 나이도 같은 또래들이지만, 우리 박 대표께서는 어릴 때부터 청와대에서 계속 살았기 때문에 우리하고는 조금 삶이 다르겠다고 볼 수 있다"며 박 위원장과의 선긋기를 분명히 했다.

또한, 김 지사는 "이번에 박근혜 대표가 총선에서 정말 과반의 의석을 확보한 것은 대단한 일. 역시 선거의 여왕"이라면서도 "본선에서 과연 우리가 얼마나 또 이기겠나, 분석을 해 보면 여러 가지 득표수와 특히 이 수도권과 젊은층의 민심이 우리 새누리당하고 상당히 멀어졌다"며 당내 일각에서 언급되고 있는 '박근혜 추대론'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김 지사는 "저는 지금 경기도지사로서 2년 전의 선거에서 바로 수도권만이 아니라 전국 최대의 자치단체 1250만의 주민이 대한민국 4분의 1이 살고 있는 경기지사로 야권단일후보를 이기고 제가 당선됐다"며 "(수도권 선거) 성적표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