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김용옥 기자]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군민에 대한 무한봉사와 고객 감동의 행정서비스 제공 등 친절 생활화 실천에 나선다.

우선 이를 위해 오는 19일과 20일 전 직원 685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담당직원의 공석으로 민원인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3차로 나눠 실시되며, 일반직 공무원뿐만 아니라 평소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무기 계약직, 기간제 근로자까지 포함해 실시된다.

또 호호컨설턴트 백찬희 강사를 초빙, '친절로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서비스화법, 커뮤니케이션 스킬, 전화응대서비스 등 실습위주로 2시간에 걸쳐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과 민원응대 기법에 대해 강의한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군민에게 무한감동을 줄 수 있도록 친절의식을 체질화해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전력을 기울이는 한편, 매월 1회 이상 부서장 책임 하에 부서별 친절교육을 실시키로 하는 등 친절한 공무원상 정립에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직원의 불친절한 태도로 민원인이 불만을 가지는 일이 없도록 전 직원이 서비스의 달인이 되어 밝은 미소와 친절한 자세로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