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2000 '알록달록크레용'온 미디어와 MOU체결

제3회 국제문화창의산업전이 지난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방송-문화콘텐츠시장의 강자로 그 자리를 굳건히 하였다.

한류의 불모지 파키스탄, GEO TV 한국 드라마「대장금」구매

파키스탄 최대의 국영TV인 파키스탄 TV Corporation과 MAX MEDIA 등은 라이센싱 및 배급 관련 업체와 상담을 진행 중이며, 뉴스, 드라마, 어린이 채널 등 5개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파키스탄 최대의 민간 방송사 GEO TV는 9. 4일 MBC와 「대장금」상영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1억 6천만명의 거대한 잠재시장이면서도 이슬람의 벽에 부딪쳐 그동안 한류의 불모지로 남아있던 파키스탄에 그 대장정의 첫발을 내디딘 이번 MOU체결은 앞으로 이슬람권에 불 ‘한류콘텐츠’의 대 바람을 예고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애니 2000 「알록달록 크레용」, 10월부터 케이블TV 방영

국내 최대의 케이블TV 프로그램공급업체인 온미디어(대표 김성수)와 중앙방송(대표 김문연), KCTV광주방송(대표 최용훈)은 9.4일 제3회 국제문화창의산업전이 열리고 있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애니2000과 3D애니메이션「'알록달록 크레용'의 케이블TV 방송 업무협약 조인식」을 갖고 자사의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투니버스와 카툰네트워크를 통해 10월 동시 방영에 합의하는 한편 애니메이션 제작과 보급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4월 프랑스 칸느에서 개최된 MIPTV에서도 12개국 14개 방송채널과 수출 상담을 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큰 관심과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알록달록 크레용’은 유아 대상의 순수국산 애니메이션으로 ‘모두가 잠든 밤, 그림책 속 세상이 펼쳐진다’는 컨셉에 따라 ‘팝업북(책을 펼치면 장면들이 입체적으로 튀어 오르게 만들어진 입체 그림책)’ 형태로 제작된 3D애니메이션 이다.

광주정보, 문화산업진흥원, 독립피디협회와 MOU체결

한편, 급변하는 문화콘텐츠 마켓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케이블TV독립피디협회는 상호 우수 인재양성과 교류 및 콘텐츠 제작 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을 골자로 9.4일(목) MOU를 체결하였다.

아리엘 시스템, 방글라데시아 BCS 인터네셔널 컴퓨터쇼 2008에 공식 초청받아

광주에 소재한 입체안경, 입체영상컴퍼팅 , 입체영상기기 전문회사인 아리엘 시스템은 방글라데시아 컴퓨터Samity협회와 9.5일(금) MOU를 체결하였다.

특히, 방글라데시아의 대표적인 컴퓨터 I.T행사인 BCS 인터네셔널 컴퓨터쇼 2008에 공식 초청을 받아 그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기회로 삼게 되었다.

중화권 시장 관심집중..중국 꽝저우시, 교주시 방문

중국 꽝저우시에서는 , 2008년 국제만화페스티벌 추진을 위한 벤치마킹을 위하여 꽝저우시 신문출판 및 텔레비전 방송국 당위원 서기(국장급) 등 담당공무원들이 방문하였으며 특히, 특히 애니메이션 관련 현황 및 정책 등에 관하여 깊은 관심을 가졌다.

또한, 중국 청도의 대표적 무역도시인 교주시의 류찬동 시장일행이 행사장을 찾는 등 이번 전시회에서 중화권 시장의 관심은 갈수록 가열되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