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승연 기자] 새 아파트 입주자의 29.8% (환경부 2008년 발표한 조사자료)가 새집증후군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에코로젠(대표 김희대 www.eco-logen.com)이 아토피치료 환경개선. 새집증후군 방지, 전자파 차폐에 탁월한 생황토 마감재 "흙(숯)과 함께 365"를 양산하게 되면서 웰빙 마감재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산소를 머금은 숯과 황토라는 의미를 지닌 에코로젠은 3년 전 서울대 환경재료과학부 김현중 교수와 공동개발 특허 출원한 제품으로 지난 2년 동안 현장에서 하자를 개선하고 올해부터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는 "흙과 함께 365"는 페인트나 벽지를 마감재로 사용하는 내벽, 또는 외벽에 간단히 칠하기만 하면 생황토방 효능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산림청 산하 국립산림과학원 광릉 수목원에 있는 헬스 하우스(건강주택) 내부 마감재로 채택 시공했을 만큼 기능과 신뢰도를 인정 받았다.

‘흙과 함께 365’는 흙(황토, 고령토, 옥, 숯 등)성분이 95%에 이르고 디지털시험기를 사용해 시험해 본 결과 제품 자체에서 나오는 음이온 방사량은 2,516, 시공 후에는 1000에 달해 양이온으로 형성된 유해물질 및 세균, 먼지, 곰팡이, 등을 중화 • 제거해 공기를 신선하게 유지해 준다.

또한 숯 제품의 경우 집안의 벽 내부에 있는 전기선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전자파를 상당부분 차단해 전자파 차폐율이 아주 뛰어난 마감재로 평가 받고 있다. 


이미 시공을 통해 경험을 해 본 경북 청도 하양읍 남성현초등학교 김응삼 교장선생님은 “1학년 1반 교실
과 부설 유치원, 교장실에 실내 마감재로 시범 시공하였는데 일반 페인트보다 흙 고유의 파스텔톤 색상이 더 좋고 가격 또한 일반페인트와 비슷해 예산 및 시공상에 문제가 없었다”며 “누가 묻는다면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싶다" 밝혔다.

또한 경남 김해 아토피. 관절 통증 전문병원 쾌통한의원 이호준 원장은 “진료실과 입원실에 ‘숯과 함께365’ 를 바르고 기능성 확인을 위해 직접 디지털 측정기로 측정한 결과, 전자파 차폐와 음이온 방사량이 탁월했다”고 전했다. 뿐 만 아니라 “시공할 때나 그 후에도 전혀 냄새가 없고 공기가 항상 쾌적한 느낌이 들어 환자들이 더 좋아하고 있다”며 “아동용. 경로용 병실을 구분하여 칼라와 디자인을 달리 했는데 흙 특유의 파스텔 톤과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 재료비. 시공비가 저렴해서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로젠은 사업을 함께 할 전국 서비스 가맹점도 모집 중이다.(문의: 053-423-2918).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