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지상시험용 발사체의 발사대 이송 및 기립 ..6월말까지 인증시험

[조은뉴스-전남]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인병만安秉萬)는 15일 고흥나로우주센터에서 지상시험용 발사체와 연계하여 발사대 인증시험에 들어갔다.

금년 7월 말 한국 최초 우주발사체(KSLV-Ⅰ, Korea Space Launch Vehicle-Ⅰ) 발사를 앞두고 국내 기술진에 의해 제작․설치된 발사대의 성능시험을 지난 3월 말 성공리에 완료한 바 있다.

6월 말까지 수행될 발사대 인증시험은 지상시험용 발사체 1단과 상단이 총 조립된 상태에서 발사대로 이송하여 각 부분별 세부 점검, 발사 시나리오 점검 및 확정, 연료 및 산화제 주입 등의 시험을 포함한 발사준비 및 발사 전 과정을 인증하는 시험과정이다.

15일 발사대 인증시험의 첫 번째 단계로 지상시험용 발사체를 조립동에서 발사대로 이송.장착하여 수직으로 기립하는 시험이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수행하였다.

한편, 오는 7월 말 실제로 발사될 발사체는 6월 초 러시아로부터 1단을 인수하여 인증시험을 통해 확정된 동일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총 조립하고 발사대로 이송․장착하게 된다.

발사대에 장착되어 수직으로 기립된 발사체는 최종 점검과 연료 및 산화제 주입을 마치고 발사 시나리오에 따라 한국 최초 위성발사를 위한 카운트다운에 들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