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조은뉴스=이길호 기자]  영광군은 지난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여행전문 파워블로거 기자단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11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관광지 및 특산품 등 홍보를 위한 팸투어는 여행·사진 작가를 포함한 26명의 파워블로거가 참가했다.

군에서는 블로거들을 상대로 불갑사·법성포·백수해안도로·원불교 영산성지 등 주요 관광지 답사 및 굴비 엮기·모싯잎송편 만들기·소금만들기 체험, 영광특산품 맛집 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가 개최되는 불갑사지구 관광단지 일대를 둘러 본 블로거들은 고운 자태를 뽐내는 상사화(꽃무릇)에 매혹되어 연신 셔터를 눌러대며 감탄사를 연발하였다.

또한 찰보리밥, 굴비정식, 황토노지장어, 백합탕, 청보리한우구이 등 영광의 대표적 특산물로 차려진 밥상을 맛보며 볼거리·먹을거리가 풍부한 남도 특유의 정취를 만끽하였다.

강경원 단장은 “가깝지만 멀게 느껴졌던 영광에서 아름다운 풍광과 맛에 취해 2일간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이번 투어에서 못 가본 곳, 숨겨진 영광의 멋과 맛을 다시 한 번 찾아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팸투어 여행기는 여행블로거기자단 블로그(cafe.daum.net/tourbloger, cafe.naver.com/tourbloger) 및 참가자 개인별 블로그에 포스팅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