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안내 뿐 아니라 제주지역의 맛집, 여행코스 등 특정 앱이용도 가능

[(경기)조은뉴스=이승연 기자]  KT렌탈(대표이사 이희수, www.ktrental.com)의 브랜드인 KT금호렌터카(www.ktkumhorent.com)는 렌터카 최초로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탑재한 렌터카 서비스를 제주지역에서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KT렌탈이 지난 12월 KT(회장 이석채)와 팅크웨어(대표 김진범)와 함께 차세대 오토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스마트카(Smart Car) 서비스”에 대한 사업제휴를 체결한 후 3사가 공동으로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개발했으며 이번에 안드로이드 기반 내비게이션을 출시, 통신과 렌터카의 이종산업 컨버전스가 본격화되는 계기로 보인다.

KT금호렌터카의 스마트 내비게이션에는 제주 지역의 추천 여행코스, 관광객이 찾아갈만한 제주 맛집, 제주지역 레저 코스, 제주 날씨 및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환율정보, 제주도 방언, 제주지명소개 등의 정보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KT금호렌터카 스마트 내비게이션은 와이파이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여 테더링이 가능한 기기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8월말까지 스마트 내비게이션 이용고객에게는 와이브로 에그(egg)를 무료로 대여되기 때문에 제주도 전역에 구축된 와이브로망을 활용,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 같은 첨단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8월말까지는 3박 4일 이내에는 5천원, 그 이상은 7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KT와 KT금호렌터카는 이번 제주도 스마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각 지역의 차별화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탑재, 스마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제주도 스마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차량 이용 고객의 운행 방식 및 운행 지역, 차량 data를 수집한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행을 위한 조언 및 유류, 오일, 엔진상태 정보제공, 차량 원격제어 등 차량 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KT금호렌터카 이희수 대표이사는 “KT금호렌터카의 스마트내비게이션과 와이브로 에그만 있으면 언제든지 고속의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어 통신과 렌터카의 컨버전스 서비스 즐길 수 있다”면서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통해 단순한 자동차 렌탈에서 스마트한 생활까지 함께 제공하는 한차원 높은 고객서비스와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금호렌터카 제주지점에서는 8월말까지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사용 후기를 홈페이지(www.ktkumhorent.com) 및 블로그(blog.naver.com/kt_kumho) 등에 올리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팅크웨어 스마트 내비게이션, 렌터카 무료 이용권, 백화점 상품권 및 기프티쇼를 증정하는 등 각종 경품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KT금호렌터카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ktkumhosns), 트위터(twitter.com/kt_kumho)를 통해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