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조은뉴스=박종구 기자]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윤택하게 살 수 있도록 행복 추구권이 있다. 그것은 도시와 농촌이 달라야 할 이유는 더욱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도-농간 차별없이 살수 있도록 지방자치법을 근거로 권리와 의무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국토해양부는 지난 4월 4일 당초 계획에 포함되어 있었던 고속화 철도 사업이 특별한 이유없이 계획이 변경되면서 우리지역 상주는 혜택에서 삭제된 것이 끊임없이 명확한 답변을 요구하던 상주시의회 정재현 의원의 질의에 의해 점촌-상주-김천 구간은 정책수립과정에서 구축계획이 반영되지 않았다는 결정적인 회신이 날아 왔다.


맑은 하늘에 날벼락 치는 소리처럼 변고가 생긴 것이다. 그런데도 상주시는 끊임없이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궤변으로 일관하며 11만 시민들을 호도해 온 것이다. 이것을 바로잡지 못하면 후손들에게 두고 두고 욕된 소리를 듣게 됨은 물론이고 물류이동은 물론 지역경제발전에서 빗겨 나가는 엄청난 손실을 예고 하고 있다는 점을 각오해야 한다.


과거 상주지역은 이런 저런 괴변으로 경부고속철도와 도로가 빗겨 가야 했고 그 결과가 어떠 하였는지는 지금의 김천을 가보면 두 말이 필요 없을 것이다. 이처럼 중차대한 문제를 힘의 논리로 일관 한다면 두고 두고 논제 거리가 될 것이다. 이제는 누구의 잘 잘못을 논하기 앞서 제자리로 돌려 놓는 일에 모두가 하나로 뭉쳐야 한다.


지금까지도 상주시는 고속화 철도는 기존노선(경북선을 의미함)을 이용하여 포함되어 있다며 뻑뻑 거리고 있고, 국회의원 사무실에서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기존노선에 포함)로 일관하고 있어 분통 터지는 것은 11만 시민들 뿐이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명분있는 시민단체가 이제는 나서야 한다. 범시연도 있고, 희망 21 도 있으며, 무엇을 하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개혁연대도 있지 않은가?  이들이 모두 하나가 되고 성백영 시장과 성윤환 국회의원도 각자 힘을 보태 주어야 하고 11만 시민들은 국토해양부 전정으로 몰려가 으쌰 거린다면 국토해양부의 생각도 달라질 수 있다고 보여진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