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조은뉴스=홍성룡 기자]  호두과자의 고장 천안의 대표명물인 원조 학화호두과자(대표 조인호, www.hodo1934.com)가 77년 전통을 이어오며 많은 사람들의 봄철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학화호두과자는 다른 호두과자와 다르게 만드는 과정부터 차별화된다.

학화호두과자의 밀가루 반죽은 물이 아닌 계란과 설탕만을 이용해 만든다. 방부제가 전혀 없어 아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 호두과자의 대미라 할 수 있는 팥도 여러 번 거피한 뒤 곱게 앙금을 내어 사용한다. 가장 중요한 호두는 매년 철마다 크고 좋은 호두를 이용해 만드는데 호두를 구울 때 호두 한 알을 반쪽씩 나누어 한 조각씩 얹어 다 구워진 뒤에도 호두조각이 살짝 내비치도록 하고 있다.

이미 입소문으로 시작해 현재는 전국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학화호두과자는 최근 인터넷 주문이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기 위해 사이트 내 기능을 대폭 강화시키는 등 대대적인 봄 단장에 들어갔다.

가장 먼저 무통장입금만 가능했던 기존의 시스템에서 신용카드 및 핸드폰 소액결제가 가능하게 했다. 세금관련 추가금액면제와 택배비 2,500원에 대한 혜택도 그대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또 신세대 감각에 맞춰 3월경에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로써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학화호두과자의 사이트 제작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디자인팩토리(www.design-factory.co.kr)관계자는 “학화호두과자의 오랜 전통과 디자인팩토리의 신세대 감각에 맞춰 항상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움직일 수 있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화호두과자의 전화주문 및 상담은 전화(1599-337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