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순익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임상규)는 14(월) 오전 11시30분 대학 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제너시스 BBQ그룹(회장 윤홍근)과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순천대학교와 제너시스 BBQ그룹 간의 협약으로 순천대학교는 식품분야의 유관학과 학생중에서 인성과 리더십, 어학 능력, 전공역량 등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글로벌 우수인재로 양성하고, 우수인재 중에서 제너시스 BBQ그룹의 신입사원 선발 기준에 적합한 학생들을 추천하기로 했다.

한편, 제너시스 BBQ그룹은 순천대학교 학생들의 현장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기업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현장실습을 적극 장려ㆍ지원하고 순천대학교에서 추천한 우수인재 약간 명을 매년 신입사원 채용절차에 따라 채용하기로했다.


또한, 양기관은 식품분야의 우수인재 양성 및 채용, 현장실무 능력 배양을 위한 실습지원, 신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 연구개발 협력, 기타 상호 관심분야 협력 사업 추진 등에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순천대학교는 지난 해 10월부터 POSCO광양제철소를 시작으로 전남신용보증재단, 소모그룹, 동원그룹, 보해양조(주), (주)부영, 하림그룹, 순천농업협동조합, 죽암그룹, 광주은행, (주)KT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유기적ㆍ체계적 협력으로 학생들의 취업 향상을 도모하고, 활발한 연구 협력을 통한 신기술 개발 등으로 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 우수인재를 조기에 확보하여 채용함으로써 재교육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대학은 학생들의 취업률을 향상시키는 등 상호 win-win하여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995년 (주)제너시스로 시작한 제너시스 BBQ그룹은 BBQ, 닭익는 마을, 유나인, 오션스타 등 11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고, BBQ미국, BBQ중국, BBQ싱가포르, BBQ말레이시아 등 해외 프랜차이즈 사업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