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북중학교(http://www.goesanbuk.ms.kr / 신학용 학교장)는 시골의 전형적인 소규모 학교이지만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학교로서 이번 2010년 학부모 학교 참여 우수교로 선정되었다.

학부모 교육 참여 프로그램은 연 8회 학부모 방문의 날 운영하여, 매월 1, 3주 토요일 특별활동 시간을 이용한 학급별 담임선생님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학교발전을 위한 학부모 대의원회와 학교운영위원회와의 정기적인 대화의 장을 갖고 있다. 이처럼 학부모 학교 참여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위해서는 교사, 학부모, 학생 모두가 교육의 주체가 되어야하며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는 단순한 참여 수준이 아니라, 학교의 공동협력체로서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합리적이고 다양한 학부모 교육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다.

괴산북중학교의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자신의 소질 및 특기를 계발하여 장래 미래의 꿈을 열어주고 뒷받침해 주는 도약의 발걸음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