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조은뉴스=전설희 기자]  울산시 중구청은 2일 중구 다운동 소재 울산정밀화학센터 교육장에서 국내 리더십 교육 권위자인 조한용 교수를 초빙해 5ㆍ6급 중견간부공무원 59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중구청은 주요현안사업인 주택재개발사업, 혁신도시건설사업, 지역상권활성화사업, 문화체육시설사업 확충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중견간부공무원의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또한 중단없는 중구 건설을 위해 새로운 사업이나 시책 발굴은 물론, 중구를 명품도시로 도약하는 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중견간부공무원이 갖춰야 할 리더십 향상에도 그 목적이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관계의법칙이해와 태도와 리더십 ▲리더로서의 태도진단 ▲나의 가치관 찾기 ▲인간관계를 통한 리더십 ▲ 리더십의 비전과 역할 ▲리더로서동기부여요인찾기 ▲부하육성의 의미와 중요성 ▲창의적 리더 등 리더로서의 경쟁력 역량강화는 물론이고 실행을 통해 전략을 습득하는 교육과정이다.

중구청 관계자는 “중구의 발전을 위해서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간부공무원의 역량강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한층 더 발전하는 중구건설을 위해 매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받은 중구청 중견간부공무원은 부족한 리더십을 함양하는데 좋은 교육이었다며, 리더로서 갖춰야 할 리더십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리더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