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지불솔루션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페이게이트가 전자지급결제대행업 및 결제대금예치업을 영위하는 전자금융업자의 서비스 기반인 Payment Gateway Solution 및 Infra를 다년간 여러 회사에 제공하였다.

자사 핵심 기반 기술이나 솔루션을 경쟁사에 제공하는 형태는 찾아보기 힘든 것이 일반적이나, 페이게이트의 경우 신용카드결제서비스를 기초로 하여 계좌이체와 핸드폰 결제 등 국내 전자결제 산업에 필요한 기반 솔루션을 1998년 부터 직접 제작하여 직접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경쟁사들을 고객으로 모시는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 5월 전자금융업 등록을 마친 H사의 경우도 주식회사 페이게이트의 PG솔루션과 인프라를 도입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온라인을 이용한 비대면 거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성공 시켜 주는 전자결제서비스는 확실한 보안과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구현된 공신력 있는 Payment Gateway가 있지 않으면 사업이 불가능하다. 그간 페이게이트는 자사의 핵심기술을 국내 다수의 결제대행사에게 제공한 이력과 함께 미국과 일본에도 기술을 제공 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페이게이트의 솔루션은 글로벌 온라인 전자상거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페이게이트 서비스는 브라우져나 Divice에 구애 받지 않는 서비스로도 유명하다. 미국에 본사를 둔 Apple사의 경우도 이 회사의 서비스를 5년 넘게 이용 하고 있다. 사파리나 리눅스, 화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져를 수용하고 있으며, PC, PDA, IP Setup Box, Full Browsing 지원 모바일 폰 등 Divice에도 전혀 구애를 받지 않는 특화된 서비스로 유명하다.

2008년 8월 현재 페이게이트는 미국과 일본에 현지법인을 두고 미국, 일본, 중국, 그리고 한국의 주요한 온라인 결제수단을 통합하여 일문이나 중문, 영문 그리고 한글판 쇼핑몰의 글로벌 통합결제서비스에 가장 무게를 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페이게이트의 서비스를 이용 하려면 전화 2140-2700으로 문의 하거나, Paygate.net 으로 접속하면 된다. 

페이게이트 소개
페이게이트는 1998년 온라인 쇼핑몰의 출현 시기에 신용카드 전자지불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창업된 IT기업이다. Payment Gateway의 합성어인 "Paygate"라는 사명처럼 온라인 지불분야의 고객 Needs를 모두 파악하고, 이에 부응하는 자체 솔루션 제작에서 Total Service에 이르기까지 Payment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신용 카드 결제서비스를 기반으로 달러 및 엔화 신용 카드결제와 달러 정산 서비스. 엔화 정산 서비스 그외 핸드폰 결제와 계좌 이체 등 전자 상거래 주요 인프라를 국내외 여러 기업에게 제공 하고 있다. 또한 PDA를 통한 기업의 영업 관리와 신용 카드 결제 서비스를 구현, 국내 메이져 제약회사의 매출 향상에도 기여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