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창업을 고민하고 있다면 공동창업을 고민해 보라!

올해 주목 받는 창업 형태 중 하나는 바로 공동창업이다. 유사, 부실 점포들이 난립하는 요즘,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좋은 브랜드와 넓은 매장을 갖추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럴 경우 초기 창업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이럴 때 시도할 만한 창업방식이 바로 공동창업이다. 

대표적으로 한국관광자원개발(www.ktad.or.kr)은 공동창업 시스템을 통해 시장진입에 있어 투자위험을 최소화하면서 합리적인 점포 운영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귀얀’ 가맹대리점을 모집한다.

한국관광자원개발은 최근 세계적인 희귀자원인 귀사문석을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였는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귀사문석 정보석류과 준보석류 제품, 그리고 온수매트, 찜질팩, 비누 등의 일반 생활용품 등이 있다.

‘귀얀’ 가맹대리점에서 실시하고 있는 공동창업은 여러 명이 일정한 금액을 공동 투자하고 이익금을 지분에 따라 분배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창업방법은 투자 부담을 분산해 위험 요소를 낮추면서 대형 점포로 중심상권에 진출해 수익성은 높일 수 있다.

또한, 투명한 경영관리 시스템으로 실시간 매장운영 및 매출 파악이 가능해 작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창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관광자원개발의 이일종 대표는 “이러한 공동창업은 최근 오픈한 경북총판, 구리대리점 등에서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며 “극대화된 수익과 다양한 수익원의 제공으로 평생사업의 장을 마련하는 ‘귀얀’ 가맹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