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으로 중요한 것 안에서 발견하는 기쁨(Finding Joy in What Really Matters)

[공무원신문=유정호 기자]부자이건 가난하건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것, 우리 삶에서 소중한 것들이 무엇인지 특히 지금 우리 사회의 모든 화두가 돈과 경제에 맞춰져 있는 상황에서 이 책은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을 소개하고 있다. [필 컬러웨이는] 삶에 대한 유머와 통찰력 있는 관점으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작가상을 수상한 작가이자 강연가이다. <뉴스앤조이 출판사>

돈 한 푼 없이 부자로 사는 법

저 자 : 필 컬러웨이번
역 : 김재일 출판사 : 뉴스앤조이초 판 :
2008년 1월 20일판 형 : 신국판분 량 : 274 쪽정 가 : 10,000원

<책 소개>

부제: 진정으로 중요한 것 안에서 발견하는 기쁨(Finding Joy in What Really Matters)

부자이건 가난하건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

삶에 대한 유머와 통찰력 있는 관점으로 북미 대륙은 물론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필 컬러웨이의 수작 <Making Life Rich Without Any Money>가 <돈 한 푼 없이 부자로 사는 법> 이라는 제목으로 국내에 소개됐다.

이 책은 진정으로 우리 삶에서 소중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발생하는 에피소드 속에서 발견해 나가는 감동과 유머가 어우러진 작품이다. 특히 지금 우리 사회의 모든 화두가 돈과 경제에 맞춰져 있는 상황에서 이 책은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 소홀하게 여기는 것 속에서 발견한 기쁨들에 대해서 얘기해주고 있다. 그것은 결코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미국 기독교출판협의회가 선정하는 올해의 작가상을 3번이나 수상한 맥스 루케이도는 필 컬러웨이의 작품을 가리켜 ‘빛나는 별’이라고 평했다. 이 책은 또 국내 옥한흠 홍정길 김삼환 등 저명한 목회자들을 비롯해 언론계 등 각계 인사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다.

<저자 소개>

필 컬러웨이 (Phil Callaway)

필 컬러웨이는 삶에 대한 유머와 통찰력 있는 관점으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작가상을 수상한 작가이자 강연가이다. 그는 이번에 번역된 <돈 한 푼 없이 부자로 사는 법>을 비롯하여 <Laughing Matters>, <Who Put My Life On Fast Forward?> <I Used to Have Answers…Now I Have Kids>, <Honey, I Dunked the Kids>와 같은 책을 비롯한 20여권의 베스트셀러의 작가이다. 필 컬러웨이의 책은 폴란드어,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네덜란드어, 인도네시아어 등으로 번역되었다.

컬러웨이는 기업, 세미나, 캠프, 그리고 결혼 피로연 등에서 유명한 강사이다. 그는 전국적인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에도 자주 게스트로 출현하며, 컴패션(Compassion)이라는 국제 아동 지원 NGO의 동역자이다. 컬러웨이의 글들은 12번 이상의 국제적인 상을 수상했다. 다섯 편으로 되어 있는 ‘큰 그림(The Big Picture)’이라는 비디오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8만 곳의 교회에서 상연되고 있다.

컬러웨이는 <섬기는 자>(Servant)라는 잡지의 편집장이다. 이 잡지는 컬러웨이가 독자들을 격려하고, 교육하며, 계발하려는 목적으로 1989년 자비량으로 시작하였다. Servant는 이제 세계적으로100여 곳이 넘는 나라에서 읽히고 있다. 컬러웨이는 전국적인 신문에 칼럼을 연재하는 기고가이자 <Marriage Partnership>, <Focus on the Family>, <New Man>, <Christian Parenting Today>, <Christian Reader>, <Home Life>, <Decision, and Faith & Friends>과 같은 출판물에 수백편의 글을 썼다.

컬러웨이는 캐나다 알버타에서 부인 로마나와 세 자녀와 함께 살고 있다. 그는 가족을 소중하게 여기며 다른 사람들에게 웃음 속에서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있다.


<역자 소개>

김재일 목사 서강대학교를 졸업하고 외국계 회사에 다니다가 장로회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전공한 후 충청도 남한강변과 강원도 홍천에서 농촌목회를 했다. 현재는 경기도 화성에서 태평농법으로 주말농사를 짓고 있으며, 유기농 직거래 운동을 하는 예장 생활협동조합의 대표로 있다. <뉴스앤조이>에 건강과 영성에 관한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역서로는 <내 몸 내가 고치는 식생활 혁명>과 <내 몸 내가 고치는 기적의 밥상> 등이 있다.

<저자가 한국독자에게 드리는 글>

친애하는 한국의 벗들에게 이 책을 사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내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 나는 여러분의 말을 배우려고 했지만 썩 잘하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책이 한국어로 번역되고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내가 얼마나 놀랐을 지를 여러분은 상상이나 하시겠습니까! 여러분의 언어로 여러분에게 말을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처음 이 책이 영어로 출판되었을 때에, 나는 이 책의 메시지가 자신의 삶을 전에 누리던 것보다 더욱 풍요롭게 바꾸었다는 내용이 담긴 수 백 통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한 분은 이 책을 너무나 좋아한 나머지 4,000부를 한꺼번에 주문해서 미국 전역에 있는 친지들에게 보냈다고 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자신의 고통을 나와 나누기 위해 편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 한 사람은 다음과 같은 편지를 보냈습니다. “나는 세상을 다 얻었지만, 가족을 잃어버렸습니다.

나는 은행에 수천만 달러를 가지고 있는 큰 석유 회사의 회장이지만, 우리 집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나는 나의 전 재산을 다 주고라도 행복한 결혼과 사랑하는 가족과 바꾸고 싶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책을 읽는 여러분에게 진실로 부유한 삶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말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당신이 영원히 지속되는 것들을 위해서 살 수 있기를 저는 기도합니다.

캐나다에 있는 당신의 벗, 필 컬러웨이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