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시장 염홍철)가 지역을 사랑하는 뜨거운 열정을 지닌 제2기 블로그 기자단을 8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개인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쓰기에 관심이 있고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 능하여 생생한 시정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전할 수 있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대전시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 또는 대전시 블로그(http://daejeonstory.com)를 방문하여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메일(yhj591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약 10여명으로 대전시 블로그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함께 블로그기자증을 발급하여 시 산하 기관, 문화체육시설 등을 자유롭게 출입 취재토록 지원할 계획으로 활동기간은 위촉된 날로부터 2011년 6월말까지로서 약 1년간이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3월 공식블로그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 개설과 함께 제1기 기자단을 모집 운영한 결과 다양한 시정분야 총 250여건을 포스팅하여 컨텐츠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등 블로그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중환 대전시 공보관은 “블로그기자단 운영은 시정소식은 물론 우리시의 숨겨진 아름다운 명소를 대내외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블로거 특유의 참신한 시각으로 다양한 시책사업 추진현장의 발빠른 취재와 모니터링을 통해 전국 네티즌과의 소통의 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