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승연 기자]   조병돈 이천시장이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민선 제5대 이천시장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현충탑 참배 이후 열린 취임식은 조병돈 이천시장의 취임선서와 취임사, 축사, 대통령 및 도지사 축하메시지, 시민들의 취임 축하 영상 메시지, 축하공연, 이천애향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조병돈 시장은 취임사에서 “민선 5기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이천」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조 시장은 이어 시청 브리핑룸을 방문 하여 주재기자와의 환담을 마치고 오후에는 자원봉사 회원 등과 함께 이천시 노인복지관과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시설 이용 어르신 및 장애인을 격려하고,
마장면 장암리에 있는 중증장애인 시설인 엘리엘 동산으로 자리를 옮겨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시설입소 장애인과의 대화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후 장호원읍 시민단체 및 시민들과 함께 백족산 일원 대청소를 실시하는 것으로 이날 취임 일정을 마쳤다.

한편, 이천시는 민선5기 시의 비전을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이천’으로 확정하고,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꿈이 있는 교육문화도시, ▷함께 나누는 생활공동체, ▷소통하는 섬김 행정 등 5대 시정방침으로 민선5기 이천시를 대한민국 1등 행복도시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