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4.19. 공모 진행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함께 22일부터 오는 4월 19일까지 '2024년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지역의 유망 관광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견인할 관광 분야 세계적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와 융합한 부산만의 관광 특화 분야를 발굴‧지원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특화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한편, 부산시는 5년간 총 25개 기업 발굴을 목표로, 2021년부터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5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에는 부산시 내 본사가 위치한 관광사업 또는 관광분야 융복합 사업을 영위 중인 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개업일로부터 업력 만 3년 이상인 기업, 최근 3개년도 연평균 매출액 3억 원 이상인 기업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다.

부산관광공사 또는 부산관광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시장 명의의 스타기업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된다. 또한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체계적인 스타기업 육성 프로그램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업화 지원금 1천만 원과 기업별 1:1 성장 맞춤형 컨설팅, 투자자 교류 행사, 유관업계 네트워킹,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들을 지원한다. 또한 5년간 스타기업 자격도 유지하게 된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5개 사를 선정하면 총 20개의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육성하게 된다. 향후 스타기업 중에서 부산 관광을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이 탄생해 부산 관광산업 기반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